본문 바로가기
일본 생활기/결혼식 그 후...

일상 #149 유노의 주민등록!!

by 푸른지성 2014. 11. 10.
반응형

태어났어도 아직 공식적이지 않은 아기 ^^ 유노의 법적인 등록을 위하여 오늘 시청으로 갑니다.

장모님께서 카즈미와 제가 다녀오는 동안 유노를 봐주기로 하셨어요 ^^

할머니 오~ 하고 쳐다보는 유노. (사실은 쉬~하는중 ㅋㅋㅋ)










시청까지 이동에는 이모님께서 차로 데려다 주셨어요 ^^









오늘은 제발 사건사고 없이 편안하게 마무리 되기를 -_-....

시약쇼에만 오면 뭔가 기분나쁜 일이 하나씩 생기는 바람에 -_- 카즈미와 제가 꺼리는 곳 -_-....










우선 출생신고서를 작성!










드디어 유노가 등록이 되는군요 ^0^//

용감하고 활처럼 곧은 남자! 이무(임)유노!

일본에서는 현재 통치하고 있는 왕이 통치하는 기간을 법적 년도로 사용해요.

왕이라고 해도 영국처럼 이름만 왕이지만, 이런것에서 만큼은 왕의 존재를 알려주네요.

따라서 헤이세이 26년 10월 27일!









신청서를 작성하고 기다리는중!










주민등록을 마치고 드디어 유노의 의료보험카드까지 나왔네요 ^0^

아직 태어난지 일주일도 안됐는데 의료보험카드라니 +_+~ 너무 귀여웡~~











영유아 무료의료카드(이걸 신청해야 중학교까지 병원 약국 모두 무료로 받을 수 있어요)까지 신청하고 나니

선물로 기저귀 샘플을 받았네요 ^^;;;










집에 돌아와서 유노의 작은 손을 제 큰 손 위에 올려봅니다.

아직 아빠나 엄마, 형의 손가락 말고는 아무것도 잡아보지 않은 손 +_+

이 손으로 뭘 할 수 있는고야 +_+~~~~










아이궁 +_+/~ 작아요 ^0^










자. 손끔 볼줄 아는 분들의 힘이 필요합니다. -_-!!!! 손끔좀 봐주세요~! ㅋㅋㅋㅋ










만세~하고 편안하게 잘 자는 유노찡~ 응꼬재이~!









엄마랑 누워서 뭔가 얘기를 합니다.









저녁이 되면 형 무릎 위에서 또 잠이 듭니다.









그래 코타도 이정도 이상은 해야된다~!

유노는 너를 그대로 배울꺼니까 ^^






다음편에 계속!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