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생활기/결혼식 그 후...

특집] 한국여행 #4 유노의 한국 주민등록!

by 푸른지성 2015. 9. 11.
반응형

​오랜만에 만난 할머니,할아버지는 낮설기만 합니다. ㅠㅠ
아니 유노의 기억에는 잊어버렸거나 없을지도 모릅니다. ㅠㅠ

안기만 해도 마냥 웁니다. ㅠㅠ
그래도 할머니는 관절이 좋지도 않은데 너무너무 좋다고 7키로짜리를 들었다놨다 합니다.
그 모습을 보고 살짝 마음이 먹먹했습니다.








어쩔수 없이 유노가 주인공이 되는건 당연하겠지요.
​​







하지만 어른은 어른이십니다.
코타가 서운해할까봐 유노도 귀여워 하면서 코타에게도 끊임없이 말을 거십니다.
​​






우선 유노가 낮이 익어야 하니까 안으면 울기 때문에 안지않고 놀아달라고 했습니다.
그러니 미소짓고 살짝 오는 유노링 ^^






빨리 낮이 익어야 마음껏 안고 빨고 하실텐데^^;;







하스다 아이돌인 유노링은 한국 집에서도 아이돌이네요 ㅋㅋㅋ







할머니가 뒤에서 빨래를 너는 동안 여기에 누워봤습니다.







바로 할머니 할아버지 자는 방^^
유노는 다음에 할머니 할아버지를 만날때. 이 냄새를 기억할 수 있을까요? ㅠㅠ







다음날이 되자 살짝 할머니와 친해진 유노링 ^^
이젠 무릎에 앉아서 잠깐이라도 있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그래도 뭔가 집중할만한 아이템을 주지 않으면 바로 내려와버려서, 머리띠를 줬네요^*







할머니는 아무 이 순간이 근 몇년동난 가장 행복했던 순간이실겁니다.







이건 코타가 찍어논 사진이네요.
어머니는 유노의 일거수 일투족을 사진으로 남겨놓으십니다.
우리가 가면 폰만 본다고 하십니다. ㅠㅠ

요즘도 페이스타임으로 유노를 보여드리고 있으면 늘 동영상으로 아이패드 화면을 찍고 계십니다.
​​







코타의 사진들입니다 ^^







아이가 보는 시선과 각도는 역시 어른의 시선과 약간 다릅니다.







^^ 귀요미








입국 다음날인 오늘 바로 유노의 주민등록을 해버렸습니다.








상계5동 주민센터에서 때를 기다립니다.






유노의 주민등록이 끝나고 받은 축하선물^^
보온병과 마이보틀이 들어있습니다. ^^







유노는 할아버지 할머니 아래, 저의 아래에 등록이 되었습니다. ^^
카즈미는 아직 외국인등록이 되지않아 주민등록이 안되어있고, 코타도 아직 입양절차가 마무리 되지않아 등록이 안되어있네요 ㅠㅠ

카즈미야 언제든 외국인등록만 하면 바로 처리가 되지만, 코타의 입적문제는 하루빨리 해결해야 하겠습니다....

법적으로 걸려있는 부분들을 풀고 해결해야 하는데, 이게 간단하지가 않네요 ㅠㅠ







여튼 유노의 한국 주민등록이 끝나고~! 시장으로 왔습니다 ^^
우리 넷만요?






아니죠 ㅋㅋㅋㅋ
어머니도 앞으로 계속 동행하십니다. ㅋㅋㅋㅋ
​​







시장에서 샤워기 호스(스테인리스로 된 가볍고 잘 휘는)를 하나 사고 근처 짜장면집에 왔습니다. ㅋㅋㅋ
일본에서는 한국식 짜장면 짬뽕 먹을 곳이 없어요. (물론 신오오쿠보같은 한인타운 가면 있겠지만... 가기가 쉽지 않죠. )
그래서 온김에 먹고 싶은거 다~~ 먹고 갈껍니다 ㅋㅋㅋ
​​





코타를 제외한 세명은 모두 반반 메뉴로 +_+/
탕짜면 탕짬뽕 짬짜면 +_+//

그런데 유노가 울고 있네요 ㅋㅋㅋㅋ







밥도 먹었겠다. 노원역으로 걸어왔습니다. ㅋㅋㅋ






전 그녕 우리 모두, 이렇게 같이 있는 것으로 좋았습니다.







노원역 도착~!







예전에 한국에서 결혼식을 한 바로 그날 처가식구와 노원에서 횟집에서 술을 마시던 장소를 추억합니다.







노원역 근처 상권은 살짝 살짝 변화하고 있었습니다.
매일 보면 모르고 일년에 한두번 보니 보이는 것들이 있었습니다.







더운데 아이스크림 먹고 갑시다~~~







다섯식구가 앉아서 아이스크림을 기다립니다.
​​






카메라만 갖다대면 표정을 일그러트리는 코타 -_- 이것가지고 카즈미한테 신나게 혼났습니다. ㅋㅋㅋㅋ






유노도 아이스크림좀 줄까 했는데. 자버렸네요^^







그리고 노원역 주변에서 쇼핑좀 하자~~ 했는데...
응(?) 이것은!!!!!!







다음편에 계속~!!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