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즈미의 이야기/카즈미의 일본 요리 레시피!

오야코돈(닭고기 계란 덮밥)레시피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9. 23.
반응형

오늘은 코타가 5시에 집에와서 장보러갔으니 반찬을 만드는 시간이 없었어요(;´∀`)

이럴때는 간단하게 만들수있는 "돈부리"가 짱이에요!ㅎ ㅎ


음...일본말으로 "오야코돈"이라고 하는데 한국말으로 "닭고기 계란 덮밥"이라고 하는가요???


예전에 소개했던 규돈보다 간단해요^^


재료

♡닭 허벅지살 

♡양파

♡계란

♡물

♡간장

♡맛술

♡설탕 




양파를 잘라요(゚∀゚)오늘은 2개!






원래 버섯은 안들어가는데 냉장고안에 자고있는 버섯이 있어서 넣어봐요^^










그냥 마트에서 파는 오야코돈용 고기예요!

213g 272엔!2800원정도? 





양파 버섯 고를 냄비에 넣고





물을 150cc정도 넣고 끓여요^^

우리집은 오빠가 국물많은게 좋아해서 좀많이 물을 넣어요(´∀`)

국물이 많으면 남기고 다음날 다시 끓일때 더 맛있어용^^







끓어올랐네요~






여기에 맛술 큰술 4







간장 크술4(물이 조끔만 넣을때는 3정도) 설탕을 큰술3넣어요

양파가 익었으면 계란을 넣고 완선이요(・∀・)♫



오랫만에 만들었다가 바로 다시 만들어줘라고 했네요ㅎㅎ

간단하게 만들수있는 돈부리류가 좋아하는 남편이라 다행이에(^ω^)ㅎ ㅎ ㅎ


오늘23일은 추분의날이네요.

일본은 공휴일이에요^^(이번달 2번쨰!)

내일은 어떤날이 됄까나~(・∀・)


좋은 밤되세요~!


블로그 활성화를 도와주세요.

귀찮으시겠지만 아래의 하트버튼을 한번만 클릭해주시면 정말 큰 도움이 됩니다.

하트가 많이 모여야 외부에 노출되는 기회가 많아져서 블로그를 통한 생활수입이 늘어나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