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ll about 日本!/일본 자유 여행 풀 가이드

초보자도 따라할수 있는 일본자유여행 가이드!!! 6탄 - 여행경비 산정!

by 푸른지성 2014. 7. 10.
반응형




대망의 마지막 6탄입니다!

이전 5탄까지 보셨다면 이미 일본 자유여행은 하실 수 있을거라 봅니다.

이제부터 나오는 시리즈는 일본 자유여행을 떠나기 전에 좀 더 준비할 수 있도록 하는 조언 및 가이드입니다. ^^


이번 일본 자유여행 가이드는 여행 경비 산정 편입니다.


경비는 언제나 가격의 최소치, 평균치가 아닌 최대치를 기준으로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예를들어 항공권을 왠만하면 45만원에 구매할 수 있는데 최대할인하면 35만원이다! 하면 45만원으로 우선 계획을 잡아놓으셔야 합니다.

나중에 10만원이 남는게 낫지, 혹시라도 할인이 되지 않아 계획했던 돈 이외의 추가지출이 나가버리면 여행에 큰 차질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경비는 왠만하면 6가지로 나누어 봅시다.


아래의 예제는 3박 4일 코스로 신주쿠 숙박기준으로 잡겠습니다.





1. 항공권  <초보자도 따라할수 있는 일본자유여행 가이드!!! 2탄 - 최저가 항공권 예약>

항공권은 2편에서 말씀드린 방법으로 예약을 하시면, 

하네다<->김포 노선의 경우 최대할인의 경우 36만원, 평균 45만원선에서 왕복티켓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나리타<->인천 노선의 경우 최대할인의 경우 20만원, 평균 30만원선에서 왕복티켓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본 예제에서는 하네다<->김포 노선으로 45만원으로 잡겠습니다.



2. 숙박비  <초보자도 따라할수 있는 일본자유여행 가이드!!! 3탄 - 호텔 예약!>

    

캡슐호텔이 아닌 일반적인 일본의 호텔의 경우 1박 2일 6000엔에서 8000엔이면 숙박할 수 있습니다.

전철역과 호텔의 거리나 호텔의 신축여부에 따라 가격이 많이 달라질 수 있으니 확실히 알아보셔야 합니다.

본 예제에서는 8000엔(8만원)으로 잡고 3박 4일 숙박비 24,000엔(24만원)으로 책정하겠습니다.



3. 식비  <초보자도 따라할수 있는 일본자유여행 가이드!!! 4탄 - 일본에서 밥먹기!>

1일 아침,점심,저녁을 기준으로 생각해봅시다.

규동집,우동집,소바집,라멘집 등등 다양한 곳에서 밥을 먹습니다. 

평균가격을 맞추기는 어렵지만 대부분 700엔정도면 한끼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침식사는 호텔에서 나오는 것으로 먹는다치고 하루 2끼 1400엔으로 잡습니다.

아니 예외적으로 술도 마시거나 기타메뉴를 추가할 수 있으므로 1일 2000엔을 식비로 책정합니다.

그러면 3박 4일 기준으로 6000엔정도면 식비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만.

야밤에 편의점가서 간식도 사먹고~ 츄하이도 한캔 사먹고~ 신기해보이는거 하나 먹는돈 몇백엔씩 추가하다보면 1만엔은 식비로 나갈 수 있으니

3박 4일 식비 1만엔으로 최대치 잡아놓으시고 그 안에서 아껴서 먹어보는 것도 괜찮겠습니다.



4. 교통비  <초보자도 따라할수 있는 일본자유여행 가이드!!! 5탄 - 교통편!>

우선 공항에서 숙소 근처까지 왔다가 다시 공항으로 가는 리무진버스 요금이 편도 평균 1500엔, 왕복 3000엔으로 잡습니다.

이제 숙소에서 이제 관광지나, 가보고 싶은곳으로 왔다갔다 할 경우를 생각합시다.

일본내 전철은 구간마다 가격이 다~~~다릅니다.

일본 전철의 기본요금은 190엔입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와 같이 어느정~도까지 가도 가격이 190엔이 아니라 두정거장만 넘어가도 10엔 20엔씩 올라갑니다.

좀 먼~곳으로 가지 않는다 할 경우엔 평균 왕복 500엔정도로 잡습니다.

하루에 두군데 다녀온다치면 1일 교통비 1000엔, 3일 3000엔 잡습니다.

그럼 6000엔정도가 교통비가 될 겁니다.



5. 선물비

면세점이나 일본현지에서 선물용 아이템을 구매하는 것도 미리 생각해놔야 합니다.

가격은 얼마짜리를 할 것인가부터 어떤것을 선물할 것인가....

5명에게 선물한다 생각하고 왠만~하면 1명당 천엔짜리정도로 잡습니다. 

왠만~하면 5000엔으로 해결봅시다.



6. 잡비 및 비상금


추가경비가 나가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딱 밥만 먹는거 아니죠? 술 좋아하시는 분들은 술좀 사놓고 마실수도 있고~

일본 푸딩 좋아하는 분들은 푸딩좀 더 먹을 수 있고~

선물좀 더 사야겠다 하시는 분들도 계실 수 있구요...

잡비는 개개인의 역량에 따라 다르겠지만 2만엔정도를 잡비 및 비상금으로 잡아놓는게 좋습니다.

비상금은 말 그대로 갑자기 생기는 일에 대비한 비상금입니다.

2만엔은 지갑이 아닌 다른곳(캐리어 안이나 들고다니는 가방, 또는 바지속)에 보관합시다.



자. 이제 합산이 나오네요!


   항공권 45만원

   호텔비 24만원

   식비 10만원

   교통비 6만원

   선물비 5만원

   비상금 20만원


평균 90만원 + 비상금20만원이 되겠습니다.


'에~~ 일본 다녀오는데 이렇게 많이 들어????' 

라고 하시겠지만 여기서 분명히 차액이 남을겁니다.

최대한 저렴한 패키지를 구상(항공권 및 캡슐호텔, 식비, 선물비 등등을 저렴하게)하여 자유여행을 다녀오시는 분들께서는

40만원~50만원에 퉁치고 다녀오실 수도 있을겁니다.

하지만 지내다 오기 힘들겁니다. -_-

그런데, 평생 몇번이나 일본에 간다고 그렇게 불편하게 있다가 옵니까? -_-.....

평생에 몇번 없는 추억, 100만원정도 모아서 여유있게 3박 4일 다녀오는게 좋습니다.


1x만원 자유여행 패키지!!! 라고 광고하는 것들도 디테일하게 보면 다 이정도 사이즈는 나옵니다.

최악의 시간대로 지정되어 있는 항공권(밤 9시 일본으로 출발, 오전 6시 한국으로 출발같은)과, 이름만 5성급 호텔인 여관에서 

'숨만 쉬고 오면' 1x만원 자유여행은 되겠네요.

밥먹고, 어디 다녀오고, 선물도 사고, 술도 마시고 하는 금액을 포함하면 어느 자유 여행이라도 다 이정도 견적은 나옵니다. 


참 현실적이죠? ^^;


만약 그렇다면 성공입니다.

제가 여러분들께 해드리고 싶었던 것이 바로 현실적인 가이드니까요.

여러분들께 말도 안돼는, 모든것을 넣지 않은 일본 자유여행 가이드가 아닌,

보다 현실적인 일본 자유여행 가이드를 해드리고자 이렇게 디테일하게 말씀드려봤습니다.


자유여행은 누가 '어떻게 가라~'라고 지정해주는 것이 아닙니다.

자기가 다녀오고 싶은곳에 대한 철저한 스케쥴 준비아주 조금은 여유있는 경비를 모아놓고 시작해야 합니다.



어떻게 푸른지성이 여러분들께 드리는 '일본 자유여행 가이드' 재밌게 보셨나요? ^^;

이 이상의 자유여행 가이드는 제 블로그의 모든 이야기 속에 있답니다.

저의 일본여행 이야기, 카즈미의 이야기들을 보시면 일본속 일본사람들의 문화, 성격을 알아볼 수 있답니다.


앞으로도 즐거운 일본 이야기를 해드릴테니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매일매일 올라오는 일본 이야기를 구독/즐겨찾기를 하시고 쉽게 받아보세요~!

('네이버 구독'은 PC버젼 오른쪽 하단)


즐겁게 보셨다면 아래의 참여 버튼들을 눌러서 다른사람도 볼 수 있게 도와주세요^0^/

참여를 해주시면 즐거운 포스팅에 정말 힘이됩니다. 어렵지 않아요+_+! 클릭한두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