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ll about 日本!/일본의 현재 이슈/뉴스

세계적인 일본인 등산가 노구치캔의 최악의 한국 방문기

by 푸른지성 2014. 7. 15.
반응형



오늘은 노구치캔의 뉴스가 일본열도를 휩쓸었다.

세계적인 산들을 등반하며 일본 TV에도 얼굴을 자주 알린 노구치켄(野口健)씨는 

최근 한국 방문시에 정말 최악의 경험을 했다고 한다.


트위터 번역 : 

한국에 와서 택시를 타고 어디론가 가려고 하면 택시기사가 "일본인인가?" 라고 물어서

"그렇다" 라고 대답하면 "차에서 내려라" 라고 한다. 그래서 내리려고 하면 "요금은 지불하라" 고 한다. 

당연히 화가나서 한푼도 내지 않았다. 그런데 '한국 - 일본인 관광객 유치 이벤트 벌려 라는 뉴스'라니



트위터 번역 : 

만약 일본에서 한국인 관광객이 택시를 타고 가려고 할때 "한국인은 내려" 라고 말하는게 맞는 것일까? 

택시만이 아니다, 부산에서 사우나에 들어가 있으면 마찬가지로 "일본인인가?" 라는 질문을 받고 

사우나에서 추방되었다. 그때의 느낌을 잊을 수 없다. 몇몇 사람의 대응일 수도 있지만 

일본인 여행자가 줄어드는 것도 무리는 아니다.


노구치켄씨는 이런 경험을 불쾌하다며 트위터에 올려 일본인의 한국 관광의 실태를 보고했다.

단지 일본인이란 이유로 택시의 승차거부, 사우나에서의 추방은 아무래도 너무하는 것 아닌가 생각이 든다.

물론 그들의 잘못이 아직 깔끔하게 청산되지 않은 입장에서, 일본인의 방문이 달갑지만은 않은게 사실일 것이다.

하지만 단지 그 이유로써 그 나라의 문화를 직접 체험,관광하러 온 사람을 내쫓거나 비약하는 행위가 있어서는 안될 것 같은데 그렇지 않은가?

어떤 PC방은 일본인이 방문할 경우 "독도는 한국땅"이라고 외치면 들어올 수 있다고 하는 PC방도 있다고 한다.

만약에 노구치켄씨가 "독도는 한국땅"이라고 먼저 말하고 택시에 탔다면? 사우나에 갔다면? 

그래도 노구치켄씨를 쫒아낼 것인가?

반일감정보다는 한국문화를 느끼러 온 관광객에게만큼은 나쁜 생각을 버리고 

따뜻하게 대해주어야 한다는 것이 일본인 와이프를 둔 나의 입장이다.

너무나도 삭막해지는 현세대의 경적을 울리는 뉴스가 아닌가 싶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