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즈미의 이야기/카즈미의 일본 요리 레시피!

일본식 가지 간장 조림 레시피 +_+!!

by 푸른지성 2014. 8. 8.
반응형




카즈미는 일본여자라 그런지... 생활속에서 요리를 하던 여자라 그런지....

제가 못본 신기한 음식들을 많이 만들어냅니다.

이 간장조림도 아마 일본식인것 같아요. ^^

한번 따라서 만들어보세요~


먼저 미니가지의 딱딱한 머리부분을 제거합니다.

찔리면 아프니깐 조심하세요~

미니 가지가 아니라면 일반 가지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사용하면 됩니다.

하지만 미니가지가 더 어울리는 음식이에요 ^^;




















너무 귀엽죠 +_+!!






















그리고 가지를 반으로 자른뒤 칼집을 내줍니다.





















잘 익고, 간장이 잘 스며들 수 있도록 세네군데 5미리정도 간격으로 칼집을 내줍니다.

이때 너무 깊게 하진 마시고 사진에 보이듯이 가지의 검정 부분에만 해줍니다.















그리고 기름을 두른 팬에 익혀주세요 ^0^//

가지는 기름으로 볶으면 흐물흐물해지기 때문에 뒤집을때 조심해야 합니다.

어느정도 익었다~ 느껴질때까지 뒤집어가며 익혀줍니다.

칼집난 부분이 벌어지고 색이 익은 색으로 변했다~ 하면 익은겁니다. ㅋㅋㅋ 설명이 어렵네요.























이건 일본식입니다. ^^

한국식과는 순서가 다를겁니다.

먼저 둥그런 쟁반 가운데에 갈은 마늘을 어느정도 넣어줍니다.

마늘의 양은 개인마다 다르므로 입맛에 맞게 넣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간장~ 한국에서는 달달한 양조간장으로 하면 됩니다.

가지를 다 적실정도의 간장을 쓰면 됩니다.

간장과 마늘이 잘 섞이도록 젓가락으로 마늘을 간장에 잘 풀어줍니다.






















그리고 가지 투하!

그런데 예쁘게 투하하세요! ㅋㅋㅋㅋㅋㅋ

일본식은 눈으로 보는것도 중요하게 여깁니다.

그냥 무침형식으로 하실 필요 없으니 예쁘게 담아주세요.























아. 제가 옆에서 보니 가지를 볶은 기름을 탈탈 털어내고 하는게 아니라

살짝살짝 가지에 더 뭍혀서 넣더라구요.

아마 가지를 볶은 기름의 맛도 필요한 것 같았습니다.

여튼 이렇게 완성 ^0^//
























실제 밥상에서 보는 느낌입니다.

입안에 넣으면 사르르르~~~ 녹아버리는 가지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0^//

그러나 잠깐씩 톡! 쏘는 가지 특유의 향도 있으니 살짝 취향이 갈릴 수도 있습니다.

가지를 좋아하시는 분들께서 한번 만들어먹어보세요 ^^




이상 일본식 가지 간장 조림이였습니다. ^0^//


다음엔 무슨 요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