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ll about 日本!/일본 아이돌/연예인

마츠우라 아야 (松浦亜弥,Matsuura aya,아야야,あやや)

by 푸른지성 2014. 7. 19.
반응형



마츠우라 아야(松浦亜弥) 1986년 6월 25일생, 일본의 아이돌, 가수, 여배우, 탤런트이다. 애칭은 아야야.





2001년경부터 교제하고 있던 w-inds(윈즈)의 다치바나 케이타와 2013년 8월 4일에 혼인신고를 했다. ^^;

이미 아줌마이다~!! 꿈깨요! ㅋㅋㅋㅋ 






애칭은 아야야(あやや)로 데뷔당시 도쿄의 음악 프로그램인 MUSIX!에서 이이다 카오리가 정해준 것이며,

모닝구 무스메의 노래 "사랑은 댄스 사이트"의 구절 "아이야이야"가 "아야야"로 들리는 것에 유래한다.







어릴때부터 어머니의 영향으로 노래를 좋아하며, 막연히 가수가 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고 한다.

그러나 가수가 되는 방법을 생각해 본 적이 없었다.


그러던 중 친구로부터 빌린 CD(해피 섬머 웨딩)에

 "제 4회 모닝구 무스메 &헤이케 미치요 여동생 오디션"의 안내장이 동봉되어 있어서, 이 오디션에 응모한다.

오디션에서 부른곡은 하마사키 아유미의 Far away 이지만, 노래를 한 것은 잘 기억하지 않고, 

오디션 심사위원의 질문에도 잘 대답하지 못했다고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그러나 2000년 8월 29일에 오디션에 합격, 오디션 상황에서 의외였다고 말하고 있다.

한마디로 "난 안될꺼야~~"라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붙은 격.






2000년 10월에 가수데뷔에 앞서 미소녀 일기(TV도쿄 심야 드라마)에 출연해 14세에 배우로 데뷔한다.

2001에 Hello! Project 2001 스고이 21세에서 100번 KISS라는 노래를 부른다.

4월 11일에 두근두근! LOVE메일 에서 가수로 메이저 데뷔.

2001년 일본 방송의 봄 캠페인의 이미지 캐릭터로 선정,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제 39회 Golden Arrow상 최우수 신인상에 선정된다.

그리고 일본의 연말 최고 인기 프로그램 제 52회 NHK 홍백 가합전에 첫 출연했다.





그리고 2002년 8월 9일 후지TV에서 방송된 '천사의 목소리 - 소아 병동의 기적'이라는 드라마에서 주연으로 출연한다.

2002년 연말 제 53회 홍백 가합전에 2년 연속 2번째 출연한다. (이게 대단한것이라고 합니다.)





2003년 3월 15일에 첫 출연 영화 "푸른 불꽃"이 개봉한다.

2003년 연말 홍백 가합전에 또 출연! 일본내에서 대단한 위력을 발휘했다. (3년 연속 출연!)

그 후로도 일본내에서 승승장구를 하며 가수겸 배우로써 엄청난 활동을 보인다.






고이즈미 총리나, 아베 총리와 함께 여러가지 캠페인도 할 정도로 일본내의 입지가 대단했던것으로 보인다.

오리지날 아이돌의 이미지를 그대로 보여줌으로써 아이돌만이 할 수 있는 노래들을 소화해내고

마츠우라아야가 아니면 안되는 노래들을 보여주는 등 팬들을 조련하는 타입이였다고 한다.

키 157cm에 완벽한 일본의 여성상을 가지고 있다.






이건 일반적인 그녀의 프로필 말고 필자가 추가하는 내용인데, 참 다양한 헤어 스타일을 구사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팬들의 보답으로써, 질리지 않는 아이돌로써 수많은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아래 사진들을 한번 스윽 보자~






그러던 중 2009년 1월 5일 자택에서 왼쪽 발가락을 심하게 다쳐서 전치 6주의 치료를 받았다.

그리고 1월 10일부터 시작된 엘더 클럽 콘서트에서는 다친부분을 테이핑하고 출연했다고 한다.

2011년 4월 11일에 가수로 데뷔 10주년을 맞는다.

그리고 2011년 8월 30일에, 4년정도 전부터 자궁 내막증의 진단을 받은것을 발표했다.





매일매일 TV에서 볼 수 있었던 마츠우라아야는 2011년 자궁내막증 발표 이후로 갑자기 TV에서 사라지기 시작하여

2012년에는 2월 5일에 팬클럽 회원 한정 라이브 콘서트를 개최한 것 이외에는 별다른 모습을 보이지 않았다.





아이돌에서 아티스트로 갈아타려는 시도를 하여 현재는 아이돌의 모습보단 아티스트의 모습을 보여주려고 하고 있다.

그러던 중 얼굴에서 나이가 점점 들어보이기 시작하며, 나이 조작설이 터져 나왔다. 

한국에서는 금보라, 최란등을 닮았다는 소리가 나오며, 

팬들 사이에선 아내의 유혹에서 단발머리 민소희시절 구은재와 닮았다는 말도 많이 나왔다.

아래의 사진같이?





그러나 보아와 동갑으로 둘이 꽤 친한 사이이며 일본의 예능프로에 보아와 함께 여러차례 출연, 친구 인증을 하기도 했다.


2011년 이후 자궁내막증때문에 연예활동을 전면 멈추고 회복에만 전념하고 있다고 한다.

2011년 4월부터는 트위터 업데이트도 그만두었다.


현재는 남편인 타치바나 케이타와 살고 있으며 특별한 이슈는 없는 상태로 

자궁내막증 치료와 회복만을 위해 생활하는 것으로 밝혀져 있다.

일본의 최초의 아이돌급인 마츠우라 아야를 기다리는 팬이 아직도 상당히 많다.


하루빨리 건강을 되찾고 마츠우라 아야만의 특색있는 노래를 다시 부르길 바란다.




다음편에 계속!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