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ll about 日本!/일본의 현재 이슈/뉴스

코로나

by 푸른지성 2021. 5. 13.
반응형

 

 

뭐... 특별할 이슈가 있을까요.

 

현지 일본에서의 코로나 소식을 한번 전해드립니다.

제가 사는 곳은 도쿄의 바로 왼쪽 위 사이타마현입니다.

도쿄가 바다와 붙어있다면, 사이타마는 도쿄를 가운데 두고 바다와 떨어져있는 형국이죠.

사이타마현의 땅덩어리는 도쿄보다 엄청 넓습니다.

도쿄는 오른쪽 끄트머리에 보인다.

 

 

도쿄에 비해 엄청 넓어요.

그런데 일본전체에서 보면,

1. 도쿄

2. 오사카

3. 사이타마

순으로 확진자가 매일매일 늘어납니다.

솔직히 정부에서 포기한거 아닌가 싶은정도네요.

도쿄도 코이케 지사(시청장)는 매일 뉴스에 나와서 돌아다니지 말라고 하는데

사이타마현은 그런것도 없고, 그냥 안보이게 조금씩 제한만 걸고 있네요.

 

얼마전, 골든위크(7연휴)가 있었어요.

애들은 심심해 죽죠.

애들에게 뭐라도 해주고 싶고, 뭐라도 경험시켜주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다 똑같겠지만, 

어디 놀러가지도 못했습니다. 

 

백신 맞아도 마스크를 벗을 수 있는건 아니잖아요.

그래도 연일 뉴스보면 다들 미친듯이 돌아다닙니다.

가끔 마트가는것도 마스크에 손소독제에 누구랑 가까워지지 않을까 걱정인데 말입니다.

그 백신도 노년층부터 시작했다고 하네요. 처가댁 카즈미의 할머니도 접종통보 왔다고 하네요.

아마 한국보다도 더 백신접종은 늦게 진행될걸로 보입니다.

 

그리고 국민의식도 이제 느슨해졌는지 경계도 없고요.

100%재택으로 전환해준 회사에 감사할 따름입니다.

 

요즘 일본 말이 아니에요.

 

 

반응형

댓글